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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의무화
스타리치
2018. 7. 7. 12:59
10년간 제조업을 하고계신 김제조씨 물품판매 후 거래처에 종이 세금 계산서를 발급하였으나
거래처에서 전자세금계산서로 요구
맨날 종이로만 발급해본 김제조 씨 발급방법을 몰라 난감해했는대
1.전자 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방법?
2.발급시 혜택은 ? 무엇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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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전자 세금계산서 발급 방법은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홈택스>홈페이지에서 발급
◐전자세금계산서 시스템 사업자(ASP,ERP)를 통한 발급
◐기타 발급방법(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전화 ARS (126>>1>2>3)로 발급
>>세무서 방문하여 대리발급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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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번 혜택도있는대
반면에 미발급시 가산세가 붙게된다.....최대 2%
발급이유는 국세청에 기록 신고
투명한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도입
혜택을 보자면......................
세금계산서 보관의무 면제
부가가치세등 신고시 합계표 개별명세 작성 불필요
전자계산서(면세)의 경우에는 발급 건당 200원 연간 100만원 법인제외 세액공제를 해준다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 홈페이지 성실신고지원>>전자세금 게산서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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